구청 snow_volunteer

등록일 2013/11/07 | 글쓴이 유하늘 기자

0

‘우리동네 눈은 내가 치운다’ 자원봉사자 모집

-내달 31일 까지 노원구내 청소년, 성인, 가족단위로

해마다 겨울이면 잦은 강설과 폭설, 결빙에 따른 사고가 발생한다. 지난 해 서울 지역은 41년 만의 기록적인 폭설로 환경미화원, 구청 및 주민센터의 행정인력으로는 제설 작업에 한계가 있었다.

이에 따라 노원구(김성환 구청장)는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내 집 앞, 우리 동네 스스로 눈 치우기’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내달 31일까지 두 달 간 모집하고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 성인, 가족 단위의 주민 누구든 ‘구 홈페이지(참여세상)에 접속해 제설봉사를 하고자 하는 동(지역)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참여방법은 강설(적설량 5cm이상)에 따른 동 주민센터의 제설 참여 요청에 따르면 된다. 지정된 장소에서 제설작업을 실시하게 되고 봉사자에게는 자원봉사 활동시간 인증(1회 제설봉사 참여시 최대 2시간)과 함께 제설작업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상해)에 대비하여 자원봉사자 상해보험 가입 혜택을 받는다.

구 관계자는 “자원봉사자를 통한 신속한 제설작업으로 주민불편을 최소화하고 지역 문제를 공동으로 해결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내달 7일 오전 11시 구청 소강당에서 제설 자원봉사자 기본교육 및 발대식을 가질 계획이다.

문의 : 자치행정과(☎2116-3122)

나우온© 유하늘 기자 skynowon@gmail.com

Print Friendly

Tags:


글쓴이는…



댓글 남기기

Back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