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창간축하_김성환

등록일 2013/10/23 | 글쓴이 노원뉴스 나우온

0

창간축사 – 김성환 노원구청장

나우온의 창간을 60만 구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나우온이 노원 주민의 사랑방이 되어 주민들이 이야기를 직접 올리고 나누는 참여와 공감을 통한 공론형성의 언론이 되길 기원합니다.

또 지역의 크고 작은 일들을 생생하게 알려주는 땀 냄새 가득한 취재를 부탁드리며, 힘들고 지쳤을 때 용기와 희망을 주는 친구와 같은 언론으로 성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지역공동체를 되살리며 지역의 시사성 있고 이슈가 되는 문제를 폭넓게 다루어 주민과 함께 뛰는 언론사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또한 각 분야 사안을 심도있게 분석해 독자들의 눈과 귀가 되어 ‘정론직필’의 바른 언론의 길을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저 역시 구청장으로서 마을이 우리의 아이들을 책임지는 ‘마을이 학교다’ 운동을 펼쳐 해체된 아이들 함께 돌보며 서로 배우고 가르쳐 도시공동체를 복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히 사회적 취약 계층을 돌보는 사업인 ‘자살예방사업’과 ‘생활임금제 도입’ ‘사회보험 가입 확대 사업’등은 전국 최초로 실시해 전국적으로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우리 구의 100년 미래를 좌우할 지하철 4호선 창동차량기지 이전 계획이 확정되었습니다. 이 부지에 새로 들어설 건물이 지역 주민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고, 서울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 설계에 반영될 수 있도록 만전의 준비를 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초 에너지 절약기술을 적용해 냉난방, 온수 등을 50%로 절약하고 나머지 에너지 50%는 신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전국 최초의 제로에너지 주택단지를 2016까지 만드는 화석에너지 Zero 마을을 실현하겠습니다.

이러한 구의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나우온이 큰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지역발전을 위한 애정 어린 비판과 대안 제시에도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60만 노원구민과 함께 창간 첫걸음을 축하드리며 나우온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013. 10. 노원구청장 김 성 환 

Print Friendly

Tags:


글쓴이는…



댓글 남기기

Back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