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술 유아숲-조감도

등록일 2013/11/11 | 글쓴이 유하늘 기자

0

수락산 자락에 ‘유아숲 체험장’ 문 연다

아이들이 자연속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야외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생긴다.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상계3·4동 산 155-1번지 일대(수락산 동막골 국궁장 인근)에 ‘유아숲 체험장’을 조성하고 오는 12일 개장한다고 11일 밝혔다.

서울시비 6억3천7백만원이 투입된 체험장은 자연체험과 숲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정신적, 신체적으로 건강하게 자라는데 도움을 주는 신개념의 자연형 놀이터다.

유아숲 체험장은 1만3천㎡(3,930평) 규모로 모험놀이장, 모래놀이터, 숲속교실 및 교구놀이마당, 만남의 터, 계곡물놀이장이 만들어지고 악천 후 대피를 위한 휴게소와 원두막, 화장실 등 편의시설로 꾸며진다.

구는 지역내 유치원,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올해 말까지 7주간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구청은 장소와 편의 시설 제공, 체험장 유지관리, 숲체험 보조교사를 배치해 프로그램 운영 등 행정적 지원을 맡으며 참여기관은 숲체험반과 프로그램을 자체 편성하여 정해진 운영시간 동안 정기적·자율적으로 숲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다.

구청 공원녹지과 관계자는 유아숲체험장이 “아이들에게는 자연에 대한 관심을 키우는 장으로, 어른들에게는 참여를 통한 행복 공동체 조성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구는 12일 오후 2시 수락산 동막골 국궁장 인근에서 개장식을 개최한다. 한편 서울시는 2015년까지 시 곳곳에 유아숲 체험장을 조성해 모두 20곳으로 늘릴 계획이다.

문의 : 공원녹지과(2116-3943)

나우온ⓒ 유하늘 기자 skynowon@gmail.com

유아숲-위치도

유아숲 위치도

 

유아숲-사진

유아숲 사진

Print Friendly

Tags:


글쓴이는…



댓글 남기기

Back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