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노원 월계2동 카네이션 제작

등록일 2019/05/14 | 글쓴이 노원뉴스 나우온

0

제47회 어버이날을 맞아 펼쳐진 노원의 동네 잔치들

월계2동 카네이션 제작[월계1동] 어르신 공경 잔치

월계1동 주민센터(동장 이한섭) 새마을부녀회(회장 정영희)가 5월 4일 ‘어버이날 맞이 어르신 공경 잔치’를 열었다.
부녀회는 관내 어르신 60여 명에게 ‘소불고기 버섯전골’을 대접했으며, 회원들이 손수 담근 김치와 별도로 준비한 떡, 과일, 황태강정을 건네며 어르신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하계1동] 어버이날 나눔행사

하계1동 주민센터(동장 권경숙) 이웃사랑봉사단(단장 이정자)은 5월 3일 주민센터 2층 주민강좌실에서 ‘어버이날 나눔행사’를 열었다.
봉사단은 관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60가구를 방문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손수 준비한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

선물을 받은 이 모 어르신은 “이렇게 찾아와 꽃도 달아주고 선물도주니 우리 아들‧딸처럼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중계1동] ‘어버이날 감사 행사’

중계1동 주민센터(동장 이성용)와 자원봉사캠프(캠프장 이재숙)는 관내 경로당을 찾아가는 ‘어버이날 감사행사’를 실시했다. 5월 6일 오전 10시 자원봉사캠프 학생 봉사자들은 관내 경로당 3곳을 직접 방문했다. 이날 손수 작성한 손 편지를 어르신 80여 명에게 건네며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또 나눔 봉사와 함께 ‘안녕하세요’ 캠페인도 실시했다.

또 10일 관내 양지대림 아파트 경로당에서 ‘어버이날 맞이 식사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지역에서 11년째 중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대림각(대표 박신혜)의 후원으로 진행, 어르신들께 짜장면 40그릇을 대접했다. 아울러 적십자 봉사단(회장 김현미)에서 준비한 떡과 과일도 대접하며 어르신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대림각은 향후 주민센터와 ‘나눔가게’ 협약을 체결해 매월 저소득 어르신들의 이용이 잦은 경로당에 짜장면을 배달해주기로 했다. 박신혜 대표는 “작은 정성이나마 한끼 식사를 대접해드리고 싶다”고 다짐하며, 봉사의사를 전했다.

중계1동 카네이션 전달(1)[월계2동] ‘독거어르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 열어

월계2동 주민센터(동장 송창규) 청소년지도협의회는 독거어르신댁을 찾아가는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실시했다. 5월 7일 청소년지도협의회원들은 독거어르신 24가구를 직접 방문했다. 이날 관내 중‧고등학생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카네이션화분과 카드를 어르신들께 건네며 이웃사랑과 효를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행형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우리 주변의 외로운 어르신들을 다시 한 번 돌아보고 경로효친의 미덕을 실천하는 시간을 가져 뿌듯하다”고 말했다.

[상계5동] 어버이날 행사, 홀몸어르신 30가구 방문 카네이션과 참기름, 들기름 전달, 거동불편에게는 장수지팡이 전달

상계5동 주민센터(동장 김후근) 자원봉사캠프는 홀몸어르신을 찾아가는 ‘꼬순내 담은 5월의 공경花’ 행사를 가졌다. 5월 7일 오전 10시 자원봉사캠프와 중‧고등학생 자원봉사자 20명은 홀몸어르신 30가구를 직접 방문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어르신들께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참기름과 들기름을 건네며 안부를 확인했다.

또 동 방위협의회(회장 변기원)도 관내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30명에게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지팡이를 전달하고 건강을 기원했다. 카네이션을 전달받은 권정호(87세) 어르신은 “자주 찾아와서 안부묻고 말동무 해주는 것도 고마운데 꽃까지 받게되어 정말 고맙다”며 문 밖까지 나와 배웅했다.

짜장면 행사

[상계6.7동] 사랑의 카네이션 및 갈비탕 나눔행사

상계6.7동 주민센터(동장 유병석)와 이웃사랑봉사단(단장 조광제)는 ‘카네이션 및 갈비탕’ 나눔행사를 가졌다. 5월 3일 동 이웃사랑봉사단은 관내 자살위험군 어르신댁을 방문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갈비탕과 후원받은 떡을 전달하며 안부를 전했다.

[중계2.3동] ‘孝사랑 나누기’행사

중계2.3동 주민센터(동장 전병달) 주민복지협의회(위원장 윤대용)는 관내 홀몸어르신을 찾아가는 ‘孝사랑 나누기’ 행사를 실시했다.

주민복지협의회원들은 5월 8일 어버이날 청계초등학교 나눔동아리 ‘더불어 함께’와 자녀가 없는 홀몸어르신 12가구를 방문했다. 이날 동아리 학생들이 손수 만든 카네이션 디퓨저를 전달하고, 5월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들에게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노원뉴스 나우온 ©

http://www.nowon.kr/health/health.jsp?mid=613901

Print Friendly


글쓴이는…



댓글 남기기

Back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