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축제 2018 동마을축제3

등록일 2019/09/02 | 글쓴이 노원뉴스 나우온

0

19개 ‘동마을축제’ 9/8부터 ‘주민기획형’으로 열린다

- 월계2동 ‘삼신 할매‧할배와 함께하는 초안산 마을축제’, 중계본동 ‘불암산 자락 주민과 함께하는 별빛축제’ 등 지역 고유한 특색을 살린 주민 기획형 마을축제

2018 동마을축제3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주민이 스스로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동 마을축제’를 개최한다.
동별 마을축제 추진위원회 주최이다. 9월 8일 상계9동 ‘상구네 어울림마당’을 시작으로 10월 9일 월계3동 ‘달내골 축제’까지 19개 동 곳곳에서 마을축제가 다채롭게 열린다.
동마다 주민이 주체가 돼 마을축제 장소, 프로그램 선정 등 축제 준비 전 과정을 자율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하는 것이 특징이다.

축제는 각 동별 역사성, 문화성, 상징성 등 지역의 고유한 특성을 살린 문화 콘텐츠를 주제로 진행한다.
월계2동 ‘삼신 할매‧할배와 함께하는 초안산 마을축제’, 중계본동 ‘불암산 자락 주민과 함께하는 별빛축제’, 하계2동 ‘경춘 힐링 한마당’ 등 19개동의 각양각색의 마을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2018 동 마을축제

2018 동마을축제2자치회관, 복지관, 학교, 생활예술동아리 등과 연계한 주민참여 문화공연, 주민 장기자랑 등을 통해 주민참여를 확대하고, 체험부스 운영, 먹거리 장터, 바자회 등 남녀노소 모든 세대가 어울려 함께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매회 2만여 명이 참여하는 동 마을축제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주민 화합과 마을 공동체를 형성하고, 주민자치회관 수강생과 지역 주민들의 문화예술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지역 문화예술 진흥에도 기여하고 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동 마을축제는 동네 이웃이 한자리에 모여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축제”라며 “앞으로도 마을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문화로 행복한 노원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노원뉴스 나우온 ©

http://www.nowon.kr/health/health.jsp?mid=613901

Print Friendly


글쓴이는…



댓글 남기기

Back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