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20/04/27 | 글쓴이 노원뉴스 나우온

[노원문화재단] 초등학생 대상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참가자 모집

- 체험 중심의 예술 교육을 통한 청소년 정서 함양 프로그램 

수업장면_꼬마작곡가 리듬게임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에서 초등학생 대상 ‘2020년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프로그램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0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꼬마작곡가’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에서 주관하는 ‘2020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 운영사업–뮤지컬 클레이 <뮤지컬, 넌 누구니?>’ 수업으로 수준 높고 알찬 교육으로 매년 참가 신청이 조기 마감되며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참여자모집_뮤지컬넌누구니‘꿈다락 토요문화학교 꼬마작곡가’는 뉴욕필하모닉에서 실행하고 있는 꼬마작곡가(Very Young Composers) 교육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음악을 배운 적이 없고 악기를 다루지 못해도 자신만의 음악을 만들 수 있다는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한다.

올해 노원문화재단은 2년차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음악에 대한 이론을 리듬게임 등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서 배우고 여러 악기에 대해 알아본 후 자신만의 아이디어와 상상을 창작곡으로 만들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또한 수업을 통해 만든 자신만의 창작곡을 선보이는 작품발표회도 진행된다.

‘꼬마작곡가’ 상반기 교육 기간은 5월 9일부터 8월 8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며, 참여 대상은 초등학생 3~6학년으로 총 30명을 모집한다. 신청 기간은 4월 22일부터 5월 6일 18시까지이며 선착순으로 담당자 이메일(hanna@nowonarts.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발표회_꼬마작곡가

참여자모집_꼬마작곡가매년 진행해온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예술감상교육’은 올해 ‘뮤지컬’을 주제로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국악밴드 소름과 함께하는 ‘뮤지컬 클레이 <뮤지컬, 넌 누구니?>’는 뮤지컬에 대한 이론 수업과 노래 개사, 노래 발성법 배우기 등의 실습 수업으로 뮤지컬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돕는다. 또한 노원문화재단 기획 공연 감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올해 수업은 5월 9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며, 참가자는 선착순 문자(010-5093-5055)로 접수 받는다.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소양 및 정서 함양을 돕고, 지역의 문화 예술 특성을 고려한 예술 감상 교육 및 체험 중심의 예술 교육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의 모든 수업은 무료로 진행되며, 문화소외계층은 해당 증빙서류 제출 시 우선선발이 가능하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에 참가자 모집 및 수업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원뉴스 나우온 ©

http://www.nowon.kr/health/health.jsp?mid=613901

Print Friendly


글쓴이는…



댓글 남기기

Back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