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전시 극단 즐겨찾기_바가앤본드

등록일 2020/06/29 | 글쓴이 노원뉴스 나우온

0

[노원문화재단] 하반기 문화행사, 거리예술 중심으로 6/27부터 시작

(포스터) 경춘선숲길 거리예술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6월 27일(토)부터 ‘경춘선 숲길 거리예술’, ‘찾아가는문화예술나눔’을 시작으로 노원구 곳곳에서 수준 높은 공연예술을 제공한다.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에 따라 문화향유에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에게 피로감 해소와 힐링 제공을 위해 노원구 내 야외 공간을 중심으로 도심 속 찾아가는 공연이 마련된다.

■ 추억과 낭만, 즐거움이 가득한 ‘경춘선 숲길 거리예술’

노원구의 경춘선 구간은 과거 단절되고 외면받던 지역이었지만, 지금은 지역과 주민을 연결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었다. 주민에게 일상의 공간인 공원에서 거리예술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가에겐 지속적인 작품 발표 기회를 확대하여 코로나19를 문화와 예술로 치유하고, 극복하기 위해 ‘경춘선 숲길 거리예술’ 프로젝트를 개최한다.

화랑대 철도공원에서 펼쳐지는 ‘경춘선 숲길 거리예술’은 서커스를 비롯한 거리극, 마임쇼, 이동형 공연, 음악극 등 다양한 공연으로 진행되며, 총 17개의 단체, 22회의 공연을 선보인다. 6월 27일(토)부터 9월 26일(토)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무료로 진행된다.

팀퍼니스트_체어, 테이블, 체어극단 즐겨찾기_바가앤본드

 

■ 찾아가는 문화예술나눔: 버스킹 콘서트

7월 3일부터 9월 26일까지 매주 금, 토 총 26일에 걸쳐 펼쳐질 ‘찾아가는 문화예술나눔: 버스킹 콘서트’는 예년보다 높은 수준의 감동과 재미를 선사한다. 재즈, 국악 등 음악을 비롯한 댄스, 마임, 마술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일상에서 만나는 행복을 선사할 계획이다.

음악당달다_랄랄라쇼극단 배낭속사람들_변신

 

 

서커스 창작집단 봉앤줄_외봉인생버스킹 콘서트는 당현천, 불암산 나비정원, 경춘선 숲길, 석계문화공원 야외무대 등 노원구 내 주요 장소에서 순환식으로 펼쳐진다.

공연 시간은 금요일은 오후 8시, 토요일 및 공휴일은 7시에 시작하여 약 60분간 진행된다. 회차별 두 팀씩 참여함으로써, 3달간 총 52회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김승국 이사장은 ‘찾아가는 문화예술나눔은 노원문화재단에서 준비한 일상 속에 숨 쉬는 고품격 문화예술로, 코로나 19로 지친 주민들을 힐링시키고, 행복감을 제공하리라 기대된다, ’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nowonarts.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원뉴스 나우온 ©

http://www.nowon.kr/

Print Friendly


글쓴이는…



댓글 남기기

Back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