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20/07/24 | 글쓴이 노원뉴스 나우온

노원구의회, 제8대 후반기 개원 새출발

20200724_110440서울특별시 노원구의회(의장 최윤남)는 7월 24일 오전 11시 소회의실에서 제8대 노원구의회 후반기 개원기념식을 개최하며 새 출발을 알렸다.

기념식에는 최윤남 의장을 비롯한 노원구의회 의원 21명과 오승록 노원구청장, 각 재단 이사장과 지역언론사 등 50여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주요내빈만 초청하여 간소하게 진행됐다.

기념식은 식전행사로 노원구의회 전반기 의정활동을 담은 사진영상을 상영하고, 전반기 의장단에 대한 공로패 전달과 최윤남 의장의 기념사로 시작했다.
이후 오승록 노원구청장 등 내빈 축사와 변석주 부의장의 건배제의가 이어졌으며 케이크 절단식과 기념촬영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20200724_110822노원구의회는 지난 제259회 정례회에서 제8대 후반기 의장에 최윤남 의원을, 부의장에 변석주 의원을 선출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축사에서 “제8대 노원구의회 후반기 개원을 축하드리며, 꽃길만 걸을 수는 없겠지만 코로나 19 등 현재 당면해 있는 숙제들을 의회와 협력하여 잘 풀어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윤남 의장은 기념사에서 “‘따지는 의회, 열린 의회’로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 주신 이경철 의장님을 비롯한 모든 의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 후반기에는 전반기에 잘 다져주신 기틀위에서 견제와 감시 역할은 물론 소통과 화합으로 협치하는 의회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 또한‘위기가 기회다’라는 말처럼 코로나위기를 잘 극복해서 우리 모두 건강과 행복이 넘치는 살기 좋은 노원을 만들어 나가자”라고 밝혔다.

2020.07.24. 제8대 후반기 노원구의회 개원 기념행사-60

[ 최윤남 의장 기념사 ] 

사랑하는 53만 노원구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8대 노원구의회 후반기 의장 최윤남 의원입니다.

오늘 제8대 노원구의회 후반기 개원식을 갖게 됨을 뜻깊게 생각하며 때늦은 장마로 인해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 선배 동료의원님들, 구청장님과 관계 공무원과 언론인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조촐하게 마련한 자리지만 ‘시작은 미약하였으나 내 나중은 심히 창대하리라’는 말씀처럼 이 자리가 우리 노원구민 모두에게 희망과 행복을 드리는 출발점이 될 거라 확신합니다.

먼저 ‘따지는 의회, 열린 의회’로 전반기 의회를 잘 이끌어 주신 이경철의장님, 이한국 부의장님, 김준성 운영위원장님, 이칠근 행정재경위원장님, 강금희 보건복지위원장님, 주연숙 도시환경위원장님, 변석주 미래통합당 원내대표님, 김선희, 여운태 양당 총무님을 비롯한 모든 의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후반기는 전반기에 잘 다져주신 기틀위에 소통과 화합으로 협치하는 의회로 잘 만들어 가겠습니다.

며칠 전 ‘7인의 석학에게 미래 묻다’ 라는 인터뷰기사를 보았습니다. 동서양 여러분야 권위자들이 코로나사태를 보고 미래를 전망하면서 이야기하는 가운데 반복되는 단어가 자연파괴경제에서 자연과 사람을 살리는 경제, 글로벌에서 글로컬 그리고 소비자로 무력한 존재가 아니라 생산과 유통에 참여하는 사회적 책임자로서의 역할을 제시했습니다.

노원구 8대 의회와 함께 출발한 민선 7기 집행부는 ‘자연과 문화 속으로 힐링도시 노원’에 이어 ‘오늘이 행복하고 내일이 기대되는 노원’ 이라는 슬로건 아래 앞서 말씀드렸던 7인의 석학들이 예견한 방향으로 열심히 잘 달리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수레의 두 바퀴처럼 노원구 8대 의회 후반기도 견제와 감시 기능은 물론 협치하는 의회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아무쪼록 ‘위기가 기회다’ 라는 말처럼 코로나위기를 잘 극복해서 우리 모두 건강과 행복이 넘치는 살기 좋은 노원을 만들어 나갑시다.

감사합니다.

노원뉴스 나우온 ©

http://www.nowon.kr/

Print Friendly


글쓴이는…



댓글 남기기

Back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