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의회 2021.09.10. 노원구 공동주택 갈등사례 연구단 연구용역 현장방문-13

등록일 2021/09/15 | 글쓴이 노원뉴스 나우온

0

[노원구의회] 노원구 공동주택 갈등사례 연구단’ 현장방문

- 상계주공12단지아파트 입주자 대표회 9/10 간담회

2021.09.10. 노원구 공동주택 갈등사례 연구단 연구용역 현장방문-13노원구의회(의장 최윤남) ‘노원구 공동주택 갈등사례 연구단’은 9월 10일 관내 상계주공12단지아파트 관리사무소에 현장 방문하여 입주자들의 의견을 청취하였다.

「노원구 공동주택 갈등사례 연구단」은 주희준 의원을 대표로 신동원, 김태권 의원이 참여하여, 노원구 공동주택 내 다양한 갈등사례 연구를 통해 해결방안을 도출·활용하여 원만하고 건강한 공동주택 거주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고자 구성되어 지난 8일 착수보고회를 개최하며 본격 활동을 시작하였다.

이후 첫 일정으로 상계주공12단지 아파트를 방문하여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실시하고 공동주택 내 갈등에 관하여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날 회의에서는 그동안 공동주택에서 꾸준하게 제기된 문제인 세대 간 층간소음과 아파트 경비원 처우개선 등에 대해 생동감 있고 다양한 의견들이 언급되었으며, 의원들은 해당 문제에 관하여 심각성을 인지하고 함께 해결해 나가기 위해 본 연구단 활동에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앞으로 연구단은 상계주공11단지와 14단지를 차례로 방문하여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며, 인터뷰 자료와 관리사무소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등을 바탕으로 노원구 공동주택 내 갈등 유형과 실태를 분석 및 파악할 예정이다.

주희준 대표의원은 ”현장의 생생하고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우리 연구의 방향을 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면서 ”오늘 주신 의견을 적극 검토하여 공동주택 내 모든 갈등이 해소되어 살기 좋은 공동주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원뉴스 나우온 ©

https://www.nowon.kr/www/index.html

Print Friendly


글쓴이는…



댓글 남기기

Back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