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21/01/22 | 글쓴이 노원뉴스 나우온

[노원문화재단] ‘2021 신년음악회’ 개최

- 2월 5일(금) 오후 7시30분, 지휘 김대진, 피아니스트 임동혁

(붙임1)2021신년음악회_포스터 최고의 스페셜리스트가 펼치는 신년음악회가 2021년 노원문화예술회관 첫 기획공연의 문을 연다.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2021 신년음악회’를 오는 2월 5일(금)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한자리에서 만나기 어려운 클래식 대가들이 노원문화재단에서 협연 무대를 갖는다. 지휘 김대진, 피아니스트 임동혁이 신년을 맞이하는 명품 클래식 음악을 선사하며, 구민에게 희망찬 새해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클래식 음악가로서 피아니스트이자 지휘자로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김대진은 화려한 테크닉과 개성이 강한 작품 해석으로 독자적인 연주 세계를 구축하며 가장 두터운 순수 음악 팬을 지니고 있다. 교수, 피아니스트, 지휘자로서 클래식 업적을 인정받아 ‘2017 대원음악상’ 대상 수상, 2017년 12월 창원시립교향악단 예술감독으로 부임, 현재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김대진은 이번 노원문화재단 신년음악회에 지휘자로 서며 직접 신년 프로그램을 선곡하였다.

(붙임2)사진_김대진

 피아니스트 임동혁은 7세의 나이에 피아노를 시작하여 10세 때 러시아로 이주, 모스크바국립음악원에서 수학하였다. 임동혁이 처음 세상에 알려진 것은 1996년 국제 청소년 쇼팽콩쿠르 2위에 입상하면서부터였다. 형인 임동민은 1위에, 임동혁은 2위에 나란히 입상하면서 두 형제는 세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2000년, 부조니콩쿠르와 하마마쓰콩쿠르에서 입상하고 이듬해 프랑스롱-티보콩쿠르 1위 수상과 더불어 5개 상을 휩쓸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2003년에는 퀸엘리자베스콩쿠르에서 편파 판정에 불복, 수상을 거부하며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 클래식계에 핫이슈를 몰고 왔지만, 2005년 국제 쇼팽콩쿠르에서 3위 수상으로 일부 우려를 잠재우고 2007년 6월 차이코프스키 국제콩쿠르 피아노 부문에서 1위 없는 공동 4위를 수상하며 세계 3대 콩쿠르를 석권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공연은 후기 낭만주의의 거장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 제2번 다단조 Op. 18’과 새해에 힘찬 기운과 감동을 전해줄 드보르작의 ‘교향곡 제9번 신세계로부터’, 슈트라우스 2세의 폴카, 왈츠 등이 연주될 예정이다.

라흐마니노프의 피아노 협주곡 제2번은 기교파 피아니스트였던 라흐마니노프의 테크닉과 풍성한 멜로디가 녹아있는, 피아노 협주곡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 인기를 누리는 작품으로 임동혁의 연주로 들을 수 있다.

교향악과 오페라, 발레 등 극장음악 전문 오케스트라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연주를 맡는다.

(붙임3)사진_임동혁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은 “올해 전반기 역시 포스트 코로나 시국이 예상되지만,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문화예술을 통해 희망과 행복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이번 ‘신년음악회’가 그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노원문화재단 기획공연 ‘2021 신년음악회’는 노원구 클래식 애호가들에게도 수준 높은 클래식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 티켓은 R석 4만원, A석 3만원으로 인터파크티켓과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nowonarts.kr)에서 예매 가능하며, 방역 지침에 따라 거리두기 좌석제로 운영된다.

노원문화재단은 2021년에도 지속적으로 품격 있는 클래식 공연을 노원구민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 노원문화재단 기획공연 <2021 신년음악회>

일시 2월 5일(금) 오후 7시 30분
장소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출연 지휘 김대진, 피아노 임동혁,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티켓 R석 4만원, A석 3만원
관람연령 8세 이상
문의 02-2289-3400
예매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 인터파크티켓

■ 프로그램

신년음악회 주페 경기병 서곡F. Suppé Light Cavalry Overture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제2번 다단조 Op.18

S. Rachmaninoff Piano Concerto No.2 in c minor Op.18

 

드보르작 교향곡 제9번 ‘신세계로부터’ 2악장, 4악장

A. Dvorák Symphony No.9 ‘From the New World’ Op.95 2mov. 4mov.

 

슈트라우스 2세 황제 왈츠, 관광열차 폴카, 아름답고 푸른 도나우강

노원뉴스 나우온 ©

http://www.nowon.kr/

 

Print Friendly


글쓴이는…



댓글 남기기

Back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