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노동 스마트2

등록일 2021/03/17 | 글쓴이 노원뉴스 나우온

0

[노인복지관] “스마트 Senior Place” 마련, 교육도 시작

스마트2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박지은 관장)은 어르신들의 정보격차해소, 스마트 기기 활용능력 향상, 인지기능 강화를 위한 스마트 Senior Place를 2월10일 개소했다.

스마트 Senior Place에는 인지훈련 로봇 ‘보미’ 와 키오스크, 정보제공DID, 태블릿 PC등을 배치되어있어 어르신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인지훈련 로봇 ‘보미’는 18가지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시공간능력, 기억력 및 계산능력, 작업능력 등을 향상에 도움을 준다.

또한 무인 주문의 활성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을 위해 키오스크 연습기기를 배치하여 패스트푸드점, 승차권 구매 등 상황별 키오스크 교육 및 체험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3대의 TV로 다양한 생활 정보 및 복지관 소식을 안내하며, 배치되어있는 태블릿 PC를 통해 어르신들이 실시간으로 정보검색을 하거나, 사용 방법 교육 등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였다.

스마트1

스마트3스마트 Senior Place가 만들어지면서 2월 15일부터 체험 교육을 매주 월,수,금 오전 10시, 오후 2시, 오후 3시에 진행하고 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시간당 2명으로 인원을 제한하여 상시 진행중에 있다.

참여한 어르신들은, “지금 시기에 꼭 필요한 교육이다”, “이런 교육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참여 신청은 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 노년사회화팀으로 전화 접수가 가능하다.

노원뉴스 나우온 ©

http://www.nowon.kr/

Print Friendly


글쓴이는…



댓글 남기기

Back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