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록일 2021/08/26 | 글쓴이 노원뉴스 나우온

[노원소방서] 전국 최초‘온택트 가족사랑 심폐소생술 교실’운영

사전 배부 실습물품 구성

사전 배부 실습물품 구성

노원소방서(서장 김성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안전교육의 부재를 방지하고자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간 ‘온택트 가족사랑 심폐소생술 교실’을 운영한다.

‘온택트 가족사랑 심폐소생술 교실’은 전국 최초로 ‘드라이브 스루’ 방식과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접목하여 새롭게 선보이는 비대면 온라인 안전체험 교육 프로그램이며, 코로나19 장기화 및 미등교로 인하여 늘어난 가정 체류시간을 활용해 가족 모두의 참여로 가족애와 심정지 소생률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교육사진(가정)-3 교육사진(기관,단체)-1

소방서는 노원구 관내 교육을 희망한 가정이나 기관에 교육일 전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CPR 풍선 마네킨 등 실습 장비를 무료로 배송하며, 화상회의 프로그램 ‘ZOOM’ 또는 ‘리모트 미팅’을 사용하여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신청은 노원소방서 홍보교육팀(☎02-6981-6832)으로 신청하면 되며, 실습장비 배부일자와 교육일정 등을 안내받은 후 적절한 심폐소생술 방법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각종 안전사고 예방과 대처방법 등을 실습하게 된다.

김성회 서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안전교육 부재의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온택트 가족사랑 심폐소생술 교실을 통해 온가족이 서로의 안전을 지키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교육사진(소방서)-3 드라이브 스루 실습물품 배송-7

노원뉴스 나우온 ©

https://www.nowon.kr/www/index.html

Print Friendly


글쓴이는…



댓글 남기기

Back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