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 “孝(효) 내려 온다”, 2021년 어버이날 행사

작성자
노원뉴스 나우온
작성일
2021-05-26 13:53
조회
239

 

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박지은 관장)은 경로효친 사상을 실현하기 위한 어버이날 행사를 노원구 지역 어르신을 초청해 “효 내려온다”를 주제로 행사를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에 진행해오는 방식과 달리 온ㆍ오프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하였다. 오프라인 행사는 5월 3일 ~ 5월 6일 3일간 정부 치침에 맞추어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지켰으며 사전에 참여 인원을 접수받아 시간대를 나누고 인원 제한을 두고 진행하였다.

행사에 참여하시는 어르신들에게는 지역사회 학교의 학생들이 만들어 주신 카네이션을 어르신에게 전달해드렸으며 각각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포토존’, ‘감사편지 작성 및 스트레스 검사’, ‘스마트 시니어 3종경기’를 진행하였다.

그리고 행사 이후 귀가 하실 때에는 태릉밝은안과, 한국전력인재개발원에서 후원한 확대경 기념품과 화장품, 간식을 전달하여 풍성한 어버이날 행사가 되었다.

온라인 행사는 5월 7일 진행하였으며 ‘어버이날 축하 영상 상영’, ‘오프라인 행사 시상(감사편지공모전, 스마트시니어 3종경기)’, ‘N행시 게임’ 등을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하였으며 채팅창 활성을 통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또한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어르신들을 위해 감사 편지와 카네이션 등이 담긴 우편물을 어르신 각 가정으로 발송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집에만 있다가 오랜만에 친구들과 선생님을 만나서 좋았다.”, “코로나 상황에서 힘들었을 텐데 이렇게 행사를 진행해주셔서 감사하다.”, “복지관을 가지 못했는데 잊지 않고 온라인과 우편물까지 보내주셔서 감사하다.”, “다음에는 다 같이 만났으면 좋겠다.”,“행사에 참여하지 못해 너무 아쉽다” 등의 다양한 긍정적인 반응을 표현하였다.

본 행사는 코로나-19 환경속에 무한한 어버이의 은혜와 사랑에 감사하고, 어르신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적인 미덕을 기리는 행사로 지역사회 내 광운중학교, 상경중학교, 월계고등학교, 태릉밝은안과, 한국전력인재개발원, 늘사랑회D&C 등의 지역사회 지원으로 풍성하게 진행할 수 있었다.

- 세부 내용-

1. 일시 : 2021년 5월 3일(월) ~ 5월 7일(금)
2. 장소 : 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 온라인 채널
3. 인원 : 약 1,000명(온, 오프라인 행사 참여자, 우편발송)
4. 내용 :
행사명 내용
오프라인 행사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포토존, 감사편지 작성 및 스트레스 검사, 스마트 시니어 3종 경기 등
온라인 행사 어버이날 축하 영상 상영, 오프라인 행사 시상, N행시 게임, 공모전 시상 등
우편물 발송 카네이션, 감사편지, 복지관 소식지 등

노원뉴스 나우온 © nowonnews.net

https://www.nowon.kr/www/index.html


 


Comments are closed.

Back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