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노원문화재단 – 노원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문화교류를 위한 협약(MOU) 체결

작성자
노원뉴스 나우온
작성일
2020-12-02 16:38
조회
286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11월 24일, 노원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김진천)와 문화교류를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 간의 교류 협력을 통하여 자치구 문화진흥과 예술발전, 아동·청소년·청년문화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협약식은 노원문화재단 원흥호 사무국장과 노원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김진천 회장 외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노원문화재단과 노원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 자치구 문화예술진흥을 위한 프로그램 공유, 문화사업의 공동 개발 및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 △ 아동·청소년 문화예술과 관련된 분야에 대한 협력, 연계 프로그램 개발 △ 정책 개발 등 상호 연구, 문화예술 인적·물적 자원과 정보교류, 공간 사용에 대한 협력 등을 합의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계기로 노원문화재단과 노원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는 아동·청소년 관련 문화복지 프로그램 개발에 힘쓸 예정이다.

한편, 노원문화재단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9월 노원구지역아동센터 19개 기관에 1~2학년 대상 어린이 학습도서 1,232권을 기증한 바 있다.

노원문화재단 김승국 이사장은 “어린시절에 문화생활을 즐기는 것은 문화자본 형성에 매우 중요하다”며 “노원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교류·협력을 통해 아동·청소년의 문화복지 향상과 문화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노원문화재단은 노원구 문화 기반 확대와 다양한 문화교류를 위해, 여러 기관과의 지속적인 업무 협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노원뉴스 나우온 © nowonnews.net


http://www.nowon.kr/health/health.jsp?mid=613901


 


Comments are closed.

Back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