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노원문화재단] 어른들의 예술감상 놀이터 “나를 채우는 예술감상 Season2” 참여자 모집

작성자
노원뉴스 나우온
작성일
2021-04-01 16:46
조회
251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어른들의 예술감상 놀이터 <나를 채우는 예술감상 Season2>의 1차 참여자를 3월 29일부터 모집한다.

2021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 사업 <나를 채우는 예술감상 Season2>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대중의 기호와 문화적 욕구를 고려한 맞춤형 주제를 제시하여, 인문학 강의를 통해 예술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을 낮추고 대중의 참여를 장려한다.

노원문화재단은 지난해 “음악”과 “미술” 분야를 다루며 총 4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2021년에는 “문학”과 “공연예술”을 주제로 하여 ‘오페라’, ‘뮤지컬’, ‘소설문학’, ‘시문학’을 선보인다.

1차(4~5월)에는 ‘오페라’와 ‘소설문학’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오페라편은 좋은음악(주) 바로크 대표 강사 임정빈과 함께 오페라 속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오페라 공연을 감상하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다. 한양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겸임교수 김치성이 진행하는 소설문학편은 문학작품에 대한 이해 속에 숨겨진 미학을 찾고, 근대 문학의 창작공간 및 각종 문예시설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여자 모집은 선착순 마감으로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4월 셋째주에 시작될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별 정원은 20명 이내로 정원 초과 시 노원구민을 우선 선발한다. 본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온라인 접수(http://naver.me/xPI8tgBv)로 신청할 수 있다.

2차(8~9월)는 ‘뮤지컬’과 ‘시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참여자 모집은 8월 초에 모집하며,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세부 사항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다.

김승국 이사장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보다 확대하여 구민의 기초 예술 소양 함양을 장려하고, 문화예술 향유를 통해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쳐나갈 것”이라 밝혔다.

한편 본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국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여 전국의 문예회관에서 지역민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노원뉴스 나우온 © nowonnews.net


http://www.nowon.kr/health/health.jsp?mid=613901


 


Comments are closed.

Back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