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어른들의 예술감상 놀이터’ 참여자 모집

작성자
노원뉴스 나우온
작성일
2021-07-28 15:36
조회
498

- <나를 채우는 예술감상 Season2> ‘뮤지컬’, ‘시문학’ 참여자 모집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어른들의 예술감상 놀이터 <나를 채우는 예술감상 Season2>의 2차 참여자를 8월 2일부터 모집한다.

2021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원 사업 <나를 채우는 예술감상 Season2>는 만 19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대중의 기호와 문화적 욕구를 고려한 맞춤형 주제를 제시하여, 인문학 강의를 통해 예술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을 낮추고 대중의 참여를 장려한다.

<나를 채우는 예술감상 Season2>는 지난 봄 “오페라”와 “소설문학” 2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다양한 예술의 원류를 찾을 수 있는 전문성 높은 커리큘럼을 제공해 참여자들에게서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특히 전문가의 흥미진진한 인문학 강의부터 공연 관람 · 문화 공간 방문 등의 예술감상으로 이어지는 레퍼토리는 참여자의 재미를 극대화시킨 핵심 요소이다. 그리고 8월, “뮤지컬”과 “시문학” 프로그램으로 다시금 새롭게 선보인다.

뮤지컬편은 좋은음악(주) 바로크 대표 강사 임정빈과 함께 대표적인 뮤지컬 작품 속에 담긴 세계를 탐구하며, 다양한 뮤지컬 넘버를 감상한다. 한양대학교 국어국문학과 교수 김치성이 진행하는 시문학편은 작품이 지니는 다양한 시적 의미를 함께 나누며 문학이 삶에 주는 풍성한 의미를 음미하고, 근대 문학 공간을 방문하는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여자 모집은 선착순 마감으로 진행되며, 각 프로그램별 정원은 20명 이내로 정원 초과 시 노원구민을 우선 선발한다. 본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온라인 접수(http://naver.me/xPI8tgBv)로 신청할 수 있다.

김승국 이사장은 “본 사업은 인문학과 예술학을 통해 구민들에게 삶의 목적과 방향을 제시하고 폭넓은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구현해 나가는데 도움을 드리고 싶다” 밝혔다.

한편 본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 국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여 전국의 문예회관에서 지역민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 문의 02-2289-3424

■ 사업 개요
사 업 명 나를 채우는 예술감상 Season2
모집기간 8월 2일(월)부터 선착순(신청 주소 : http://naver.me/xPI8tgBv)
프로그램 뮤지컬 : 8월 24일~9월 28일, 매주 화요일 14:00~16:00(강사 : 임정빈)

시문학 : 8월 26일~9월 30일, 매주 목요일 10:00~12:00(강사 : 김치성)

※ 시문학편의 경우, 9월 28일(화) 특강 추가 편성
장 소 노원문화예술회관 2층 다목적룸 및 4층 강좌실
참여인원 프로그램별 선착순 20명
 

노원뉴스 나우온 © nowonnews.net


https://www.nowon.kr/www/index.html


 


Comments are closed.

Back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