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노원구의사회] 노원구보건소에 커피음료 후원

작성자
노원뉴스 나우온
작성일
2021-08-03 19:04
조회
403

최근 서울을 중심으로 코로나 19 확진자가 4단계 거리두기를 실시함에도 급등세가 줄고 있지 않다. 이러한 가운데 쏟아지는 7월의 폭염에도 방역 일선에서 노력하고 있는 노원구보건소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노원구의사회에서 시원한 커피음료를 후원했다.

2021년 7월 29일 노원구의사회 조문숙 회장은 노원구보건소를 방문하여, 1년 넘게 지속된 코로나 19 상황에서 지친 직원들과 폭염의 야외에서 노력하는 선별 진료소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커피쿠폰 100매를 전달하였다.

노원구의사회는 코로나 사태이후 노원구보건소와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성하여 초기 방역단계에 적극 협조하는 한편, 백신접종 시작과 함께 발빠르게 냉장고 온도계 공구 등을 통해 백신 준비에 노력했다.

또한 위탁 의료기관의 백신접종 시행과 동시에 위탁기관 담당자 및 원장, 보건소 담장직원이 실시간 소통을 할 수 있는 의사 소통공간을 마련하여 급변하는 백신 수급의 상황과 변동하는 지침들에 대하여 실시간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이는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모더나까지 공급되면서 혼란스러울 수 있는 백신공급 및 접종 스케쥴에도 불구하고 안전하고 원활한 접종을 하게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이는 코로나이전에도 노원구 구민의 건강을 위하여 항상 구의사회와 보건소가 협업했던 과정이 밑거름이 되었다.

코로나 방역의 성공은 개원가의 안전하고도 신속한 백신 접종과 보건소의 방역 및 백신업무 지원에 있다고 보고 코로나가 종식될 때 까지 지역 의사회와 지역 보건소간의 긴밀한 협조 체계가 코로나 방역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다.

 

노원뉴스 나우온 © nowonnews.net


https://www.nowon.kr/www/index.html


 


Comments are closed.

Back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