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노인복지관] 취업지원교육 진행

작성자
노원뉴스 나우온
작성일
2021-09-03 14:13
조회
383

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박지은)은 취업을 희망하는 고령자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취업지원교육을 8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하였다.

금번 취업지원교육은 재취업준비교육과 신규직종설명회로 진행되었다.

첫째 날에 진행된 재취업준비교육은 고령자의 취업준비에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이력서 작성법, 면접준비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직접 이력서를 작성하고 효율적인 면접을 위해 녹음하고 들으며 취업 준비시 갖춰야할 역량에 대해 실습할 수 있었다. 둘째 날에 진행된 신규직종설명회는 4차 산업으로 인해 변화하는 직종 안내와 필요한 역량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그동안 몰랐던 직종에 대해서 새롭게 알게 되었고, 사라져가는 직종을 인식하며, 어느 직종을 더 중점적으로 준비해야하는지 알아보는 등 시야를 넓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구직자는 “이런 교육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일을 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이 교육을 통해 자신감이 생겼다.”, “직접 이력서를 작성해서 넣어보겠다” 등 긍정적인 만족감과 실천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 교육을 진행한 사회복지사는 본 과정을 통해 구직자의 구직 준비 능력이 향상되어, 고령자 스스로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고, 보다 주도적인 구직활동이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뿐만아니라 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박지은)은 향후에도 고령 구직자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훈련들을 진행하여 고령자의 생산적 활동을 독려할 예정이다.

 

노원뉴스 나우온 © nowonnews.net


https://www.nowon.kr/www/index.html


 


Comments are closed.

Back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