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노인복지관] 어르신의 인지자극 활동 “해피테이블” 운영

작성자
노원뉴스 나우온
작성일
2021-09-03 14:27
조회
370

지난 7월 29일(목) 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박지은 관장) 스마트 Senior place 공간에 “스마트 해피테이블”이 설치되었다.

복지관에서는 그 동안 인지훈련 로봇 “보미”를 통해 어르신의 인지훈련과 치매예방을 위해 노력해왔다. 금번 새롭게 추가된 해피테이블로 보다 많은 어르신들에게 다각적 방법으로 인지훈련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해피테이블은 지속적 상태검사(불안·우울·기억감퇴·간이치매선별 검사), 특정한 인지영역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인지훈련게임과 전반적인 인지기능 약화 예방 및 과이상 행동치료를 위한 인지자극게임 등을 다양하게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단순 체험뿐만 아니라 어르신이 참여한 내용을 데이터화화여 자료화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위 사진처럼 최대 4명까지 동시 이용이 가능한 경쟁형, 협동형 컨텐츠도 있기 때문에 어르신들의 관심과 흥미가 높다.

회원가입을 진행하고, 해피테이블을 체험 해보신 어르신들은 “정말 신기하고 재밌다”, “자주 와서 해봐야겠다”, “친구랑 함께해보니까 스트레스가 풀린다”, “계속하면 기억력이 좋아질 것 같다”, “반복적으로 하면 뇌를 자극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등 참여의 만족감과 기대감도 확인해 볼 수 있었다.

“해피테이블”은 현재 복지관 3층 스마트 Senior place에 위치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로 사전예약이 필수이다. 체험이 가능한 시간은 매주 월, 수, 금 오전 10:00~11:00, 14:00~15:00, 15:00~16:00 으로 방역수칙 및 거리두기를 준수하여 각 시간당 3명씩 이용이 가능하다.

시립노원노인종합복지관(박지은 관장)은 해피테이블과 보미 등 스마트 기기를 통해 어르신의 뇌를 자극하고, 반복적인 인지훈련으로 치매를 예방하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에도 누적된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노원뉴스 나우온 © nowonnews.net


https://www.nowon.kr/www/index.html


 


Comments are closed.

Back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