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노원문화원, 노원구 지역 관광 영상 콘텐츠 제작

작성자
노원뉴스 나우온
작성일
2021-09-23 13:40
조회
532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내 집 가까이에서, 멀리 가지 않고, 자연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장소는 어디일까?
코로나19 이후 지역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문화, 관광의 지역화, 현지화가 가속되고 있다.

노원문화원(원장 오치정)은 노원구 핫한 지역 관광 명소를 선정하여 영상 제작에 나선다. 이는 지난해 노원구 대표 문화재를 소개한 영상 콘텐츠 제작에 이은 후속편이다.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불암산 자락에 위치한 불암산 힐링타운과, 당현천 산책길, 공리단길, 초안산 캠핑장 등 지역 관광 자원의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 제작 사업을 진행한다.

힐링 노원이라는 슬로건에 부합하도록 관내에 조성된 관광 자원을 활용하여 노원구 문화관광해설사가 참여하고 스토리를 더해 지역 명소를 소개한다.

이번 영상 콘텐츠는 9월 말부터 노원문화원 유튜브 채널에 순차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코로나로 지친 지역주민들에게 자연과 함께하며 휴식과 치유의 시간을 갖도록 하고, 바쁜 일상 속에서의 소소한 즐거움, 잠시 쉬어가며 여유를 찾을 수 있도록 지역 자연환경을 집중 조명하여 제작하였다.

오치정 원장은 “쉽게 지나치면 소홀해질 수 있는 지역 명소를 재조명하여 문화공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들과 공유하여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찾을 수 있는 문화적 가치를 발견하는 데 의미를 두었다. 이번 영상을 통해 더욱 더 확고한 노원의 상징적인 공간으로 자리매김했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노원뉴스 나우온 © nowonnews.net


https://www.nowon.kr/www/index.html


 


Comments are closed.

Back to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