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노원구의사회 장학후원회 9월 후원

작성자
노원뉴스 나우온
작성일
2021-09-30 14:25
조회
601

 

노원구의사회는 2018년 6월부터, 의사회원도 지역 사회 일원으로써 지역 사회와의 교감 및 사회적 약자에 대한 관심을 통한 의사회의 위상 제고를 위해 장학 후원회를 신설하였다. 각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하여 후원금으로 조성하여, 후원의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민들에 대하여 활발한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2천500만원의 현금을 18군데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하였다.

 

장학후원회에서는 매년 관내 일반고 학생 중에서 어려운 환경에서도 미래에 대한 꿈을 잃지 않고 있는 학생들을 “노원 교육복지 재단”을 통하여 발굴하여 후원해왔다. 올 9월에도 후원 요청이 들어온 3명의 학생 중, 운영위원회를 통하여 2명의 학생을 후원하기로 결정하였다.

 

만3세 때부터 희귀 혈액암과 7세때 발생한 섬유육종이라는 큰 병마에서도 굴하지 않고 그림을 통하여 다른 아이들에게 꿈을 전달하고 싶어하는 여학생과 우울증과 알콜중독으로 힘들어 하는 어머니 밑에서도 긴 방황의 시간을 지나 경찰이 되는 꿈을 향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여학생을 지원하기로 하였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굴하지 않고 그 어려움 속에서도 찾은 꿈과 희망을 발전시키기 위한 청소년에게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 또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내미는 손길이 작지만 큰 도움이 되고 이 후원을 통해 이 청소년들이 후일 지역 사회에 큰 빛이 되기를 바란다.

 

노원뉴스 나우온 © nowonnews.net


https://www.nowon.kr/www/index.html


 


Comments are closed.

Back to Top ↑